SK온이 창사 이후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가 장기화됨에 따라 조직을 슬림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지난 26일 업계 소식에 따르면 SK온은 작년 11월 이전에 입사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기로 했습니다. SK온은 최근 임원들에게 이 내용을 공유하고, 곧 직원들에게 설명회를 통해 관련 사항을 공지할 계획입니다. 희망퇴직 신청자에게는 연봉의 50%와 단기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SK온은 올해 2분기 4601억 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으며, 이는 11개 분기 연속 적자이자 사상 최대 적자 규모입니다. 글로벌 공장의 가동률 저하와 헝가리 공장의 초기 가동비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SK온은 비용 절감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원의 해외 출장 시 이코노미석 이용을 의무화하는 등의 방침을 내세우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비상 경영체제를 선언하며 모든 임원의 연봉을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SK온은 올해 하반기 흑자 전환을 목표로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과의 합병으로 발생하는 추가 영업이익을 제외하고, 배터리 사업 자체의 흑자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이를 위해 미국 조지아 공장의 생산라인을 현대차·기아용으로 변경해 배터리 생산에 나설 계획이며, 다음 달부터 가동되는 현대차그룹의 미국 전기차 전용 공장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번 희망퇴직은 SK온의 경영 전략 변화에 따른 중요한 조치로, 회사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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