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펩시코 (PepsiCo, Inc., PEP) 배당금, 배당일정, 기업정보

배당으로은퇴 2020. 10. 13. 00:27
반응형

펩시코 (PepsiCo, Inc., PEP) 기업정보, 배당정보

요약

48년간 배당금을 성장시킨 배당귀족

펩시코는 48년간 배당금을 꾸준히 증가시키고 있는 기업이다.


기업 정보

펩시콜라와 치토스로 유명한 펩시코는 1898년에 설립된 글로벌 종합 식음료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펩시콜라를 비롯하여 게토레이와 트로피카나, 도리토스 등 22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사업 분야

  1. 프리토 레이(Frito Lay North America): 북미 지역 스낵 및 일부 식품(치토스, 도리토스, Lay, Frito등)
  2. 퀘이커 오츠사(Quaker Foods):  북미 지역 시리얼, 라이스, 파스타 및 기타 식품
  3. North America Beverages : 북미 지역 음료
  4. 라틴 아메리카 : 라틴 아메리카 지역 음료 및 식품
  5. Europe & Sub-Saharan Africa (ESSA) : 유럽, Sub-Saharan, 아프리카 지역 음료 및 식품
  6. Asia, Middle East & North Africa (AMENA) : 아시아, 중동, 북아메리카 지역 음료 및 식품

 

출처: brandovate

2019년 기준 총매출은 671억 달러다. 2019년 기준 매출 비중은 식품 사업 부분이 54%를 차지하고 있고 음료 사업 부분이 46%를 차지하고 있다.  2019년 기준으로 매출의 58%가 미국에서 발생하였고 42%는 미국 외의 나라에서 발생했다. 

2018년 646억 6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2017년에는 635억 2500만 달러로 2%의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 비중으로는 프리토 레이가 25%, North America Beverages가 33%, Europe & Sub-Saharan Africa (ESSA)가 18%, Asia, Middle East & North Africa (AMENA)가 9%, 라틴 아메리카가 11% 그리고 마지막으로 퀘이커 오츠사가 4%를 차지하고 있다.

 

영업이익 비중은 프리토 레이가 44%, North America Beverages가 20%, Europe & Sub-Saharan Africa (ESSA)가 12%, Asia, Middle East & North Africa (AMENA)가 10%, 라틴 아메리카가 9% 그리고 마지막으로 퀘이커 오츠사가 6%를 차지하고 있다.

 

 

매출의 대부분이 북미에서 발생하고 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크게 변화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북미가 70% 정도 차지하고 있고 북미 외 지역이 30% 차지한다.  

 

과거에는 피자헛, KFC, 타코벨과 같은 레스토랑 사업도 하였으나 현재는 매각하였다.

음료 사업에만 매진하고 있는 코카콜라와 달리 펩시코는 음료와 식품사업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점이 경쟁 업체인 코카콜라와의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다. 

  

 

고려사항

배당성향이 75%로 조금 높은 편에 속한다.

 


배당 정보

 

펩시코는 S&P 500 배당 귀족주중 하나로 48년 연속적으로 배당금 증가시켰다.

 

펩시코는 1972년부터 배당금을 지급하기 시작했으며 48년간 꾸준히 배당금을 올려왔다. 펩시코의 복합 연간 성장률(CAGR)은 13%이다.  펩시코는 금융위기였던 2008년, 2009년, 2010년에도  각각 15.79%, 7.58%, 6.48% 배당금을 증가시켰다. 

 

 

 

 

 

배당 정보 요약

*작성일 기준

 

배당 주기: 분기 배당(1월, 3월, 6월, 9월)

배당 성향: 74.16%

배당금 연속 인상 년수: 48년

연간 배당금(예상): $4.09

배당률(예상): 2.95%

 

펩시코는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배당이 지급되는 월은 1월, 3월, 6월, 9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