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스타벅스(Starbucks Corporation, SBUX) 배당금, 배당일정, 기업정보

배당으로은퇴 2020. 10. 25. 01:18
반응형

 

요약

10년간 배당금을 성장시킨 배당 챔피언

스타벅스는 10년 연속 배당금을 증가시켜왔다.

*배당챔피언은 10년 이상 연속적으로 배당금을 증가시킨 기업을 칭합니다.

 


기업 정보

스타벅스는 1985년 나스닥에 상장했다. 스타벅스는 1971년 처음 문을 열었다. 그 당시에는 시애틀의 단 하나의 매장을 두고 있었다. 현재 스타벅스는 다국적 커피하우스와 로스터리 매장을 가진 회사이다. 2019년의 통계에 따르면 78개국 이상에서 전 세계적으로 31,256 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은 뜨거운 음료와 차가운 음료, 커피콩, 에스프레소, 카페 라테, 티바나 차 제품과 신선한 주스, 푸라푸치노 음료 그리고 샌드위치와 칩과 크래커 같은 스낵류도 제공하고 있다.

 

사업분야

스타벅스는 높은 수준의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고 있다. 사람들이 스타벅스 매장에 와서 잡담하거나, 만나거나, 심지어 일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요새는 드문 일도 아니다.   

 

 

스타벅스는 대략 14,000여 개의 라이센스 매장과 15,000여 개 이상의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2018년을 기준으로 직영점이 52%를 차지하고 있고 라이센스 매장이 48%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은 전부 라이센스 매장이다. 스타벅스의 직영점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2017년의 수익은 223억 달러였고 2018년 수익은 249억 달러이다.  라이선스 매장의 수익은 전체 순수익의 11%를 차지하고 있다. 

 

2019년에는 15,834개의 직영점과 15,422개의 라이센스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직영점은 전체 매장의 51%를 차지하고 있고, 라이선스 매장은 49%를 차지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영진은 스타벅스 리워드 로열티 프로그램을 키우면서 이커머스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스타벅스 이커머스 사용자는 2018년보다 15% 늘어난 1760만 명으로 늘어났다.

스타벅스 리워즈는 고객들이 무료 커피를 얻을 수 있고, 앱에서 주문하고, 줄넘기는 것은 물론, 커피를 주문하거나, 점심 음식을 주문하거나,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앱이다.

 

 

 


배당 정보

 

스타벅스는 10년 연속적으로 배당금 증가시켰다.  

 

스타벅스는 2011년 주당 28센트였던 배당금을 2020년 주당 1.68달러로 성장시켰다.  지난 5년간 연평균 22%의 배당성장률을 보였다. 

 

배당 정보 요약

*작성일 기준

 

배당 주기: 분기 배당(2월, 5월, 8월, 11월)

배당 성향: 185.66%

배당금 연속 인상 년수: 10년

연간 배당금(예상): $1.80

배당률(예상): 1.98%

 

스타벅스는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배당이 지급되는 월은 2월, 5월, 8월, 11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