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게이트-팔모라이브(Colgate-Palmolive, CL) 기업정보, 배당정보
요약
57년간 배당금을 성장시킨 배당왕(Dividend Kings)
콜게이트-팔모라이브는 56년간 꾸준히 배당금을 증가시켜온 회사입니다.
*배당왕은 50년 이상 연속적으로 배당금을 증가시킨 기업을 칭합니다.
기업 정보
콜게이트-팔모라이브는 1806년에 설립된 소비재 회사로 34,500명을 고용하고 200여 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콜게이트-팔모라이브는 가정, 의료, 개인 위생용품의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콜게이트는 치약 시장에서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이 41.4%에 이른다. 수동 칫솔의 공간에서 콜게이트-팔몰리브는 현재까지 시장 점유율이 31.7%에 이른다.
사업 분야
콜게이트-팔모라이브는 크게 아래 2개의 사업분야를 이루고 있다.
- 치약, 개인 및 홈 케어 – 치약 브랜드로는 콜게이트 토탈, 콜게이트 360, 에나멜 헬스, 콜게이트 센서티브 등이 있다. 개인 관리 제품으로는 비누와 바디워시를 판매하는 아이리쉬 스프링이 있다. 홈케어 제품에는 주방세제 제품인 Ajax가 있다.
- 반려동물 영양사업 – 개와 고양이를 위한 영양식품을 힐스라는 브랜드로 전 세계 80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콜게이트-팔모라이브는 2018년 전체 매출의 47%, 20%, 18%를 치약, 개인, 홈케어 제품이 차지했다. 나머지 15%의 수익은 애완동물 영양 사업에서 나왔다. 애완동물 영양 사업은 23억 8천8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매출
콜게이트-팔모라이브는 2018 회계연도에 155억 4천만 달러의 매출과 24억 달러의 순이익이 발생하여 15.5%의 이익률을 나타냈다.
콜게이트-팔모라이브의 매출은 북미, 중남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에 골고루 발생하였다. 2018년 북미의 매출은 33억 4800만 달러, 중남미 36억 6500만 달러, 유럽 25억 200만 달러, 아시아 태평양 27억 3400만 달러, 아프리카 9억 6700만 달러였다.
북미가 31%, 중남미가 27.6%, 유럽이 25.3%, 아시아 태평양이 28.4%, 아프리카가 17.8%로 가장 낮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였다.
유기농 매출은 북미 3%, 중남미 7%, 유럽 1%, 아프리카/유라시아 9.5% 성장하였다. 힐즈 애완동물 영양 브랜드는 6% 성장했다.
고려사항
평균 3년 동안 수익 증가율이 감소하고 있다.
배당 정보
콜게이트 팔몰리브는 1895년 첫 배당을 했고, 지난 57년간 매년 연속적으로 배당금 증가시켰다.. 콜게이트-팔몰리브가 S&P 500 배당 귀족주중 하나이다.
콜게이트는 1977년 6센트였던 연간 배당금을 2019년 1.71달러로 42년 만에 무려 2850%나 성장했다.
콜게이트는 금융위기에도 배당금을 두 자릿수로 인상시켰다. 2008년 10.26%, 2009년 18%, 2010년 12% 가까이 배당성장을 했다. 하지만 2013년 이후 배당금 성장이 둔화했다. 2015년 3%, 2016년 2.66%로 가장 낮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두 자릿수에서 한 자릿수로 낮아졌다..
배당 정보 요약
*작성일 기준
배당 주기 : 분기 배당(2월, 5월, 8월, 11월)
배당 성향 : 59.28%
배당금 연속 인상 년수 : 57년
연간 배당금(예상) : $1.76
배당률(예상) : 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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