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PP 신청 조건 완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 개정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발표된 유튜브의 놀라운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유튜브가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의 진입장벽을 대폭 낮췄다는 것인데요, 쉽게 말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 셈입니다.

 

그동안 많은 유튜버들이 어려워했던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의 가입 요건이 대폭 완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크리에이터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려면, '구독자 1000명, 최근 1년 동안 시청 시간 4000시간 혹은 최근 90일 동안 쇼츠 조회수 1000만회 이상'이라는 상당히 높은 기준을 맞춰야 했었습니다.

 

기존 YouTube 수익 창출 조건(최소 자격 요건)

 

YouTube 수익 창출 조건(최소 자격 요건)

YouTube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YouTube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면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이 글에서는 그 조건과 수익 창출 방법을 소개합니다. YouTube 파트

dividend-stocks.tistory.com

 

 

 

그러나, 이제부터는 이 기준이 훨씬 낮아졌습니다. 유튜브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가입 요건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YPP 가입 요건은 '구독자 500명, 최근 90일 동안 공개 업로드 3건, 최근 1년 동안 시청 시간 3000시간 혹은 최근 90일 동안 쇼츠 조회수 300만회'입니다.

 

즉, 모든 가입 요건 기준이 기존의 절반 이하로 낮아진 것이죠!

 

 

구분 기존 개정
구독자 수 1000명 500명
최근 공개 업로드 수 (90일) - 3건
최근 1년 시청 시간 
혹은
쇼츠 조회수 
4000시간
혹은
1000만회
3000시간
혹은
300만회

 

 

이렇게 변화된 유튜브의 정책은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대만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됩니다.

그러나 유튜브 측은 "차후 정책 범위를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모든 국가로 늘릴 것"이라고 밝혔으니,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이로인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크리에이터는 영상을 이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채널 멤버십, '슈퍼챗', '슈퍼스티커', '슈퍼땡스' 등 각종 '팬 펀딩(Fan Funding)'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유튜브의 대중적인 정책 변경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누구나 더 쉽게 유튜브 플랫폼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그들의 창의성을 더 넓게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유튜브의 확장된 이해와 크리에이터 중심의 사고 방식을 반영하는 것이며, 그 결과로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셔서 멋진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https://blog.youtube/news-and-events/more-ways-for-creators-to-earn-on-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