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ETF

한국판 sgov,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

배당으로은퇴 2025. 5. 12. 13:28
반응형

오늘은 최근 상장된 안정적인 단기 투자 상품인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


이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2025년 4월 29일에 상장한 상품으로, 미국 국채 중 잔존 만기 3개월 이하의 초단기 국채에 100% 투자합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iShares 초단기채(SGOV)’ ETF와 동일한 기초지수를 추종하며, 국내에서는 ‘한국판 SGOV’로 불리고 있습니다 .


주요 특징


이 ETF는 미국 초단기 국채 30%와 미국 초단기 국채 ETF 7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듀레이션은 약 0.12년으로 금리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총보수는 연 0.09%로 낮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또한,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배당형 상품으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제공합니다. 국내 원화 계좌를 통해 환전 없이 실시간 매매가 가능하여 투자 편의성도 높습니다 .

이 ETF는 미국 정부가 발행하는 초단기 국채에 투자하여 신용 리스크가 낮고, 단기 만기의 국채로 구성되어 자금 회전이 빠릅니다. 단기 자금이나 대기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으며, 주식 및 채권 시장의 변동성이 클 때 안정적인 투자처로 활용 가능합니다 . 


상장 이후 반응


상장 당일인 4월 29일, 개인 투자자들의 순매수 규모가 56억 원에 달하며, 국내 상장 해외 채권형 ETF 중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단기 투자처로 이 ETF를 주목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시장 변동성이 큰 시기에는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는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상품으로, 단기 자금 운용이나 대기 자금 관리에 적합합니다. 투자에 앞서 자신의 투자 목적과 기간을 고려하여 신중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